용인시, 어린이집 등 59곳과 '유아숲체험 협약' 체결
9곳 유아숲체험원서 매달 2회 체험 교육

▲ 2018년 상반기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운영업무 협약식

[용인=광교신문] 용인시는 22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어린이집·유치원 59곳과 정기적으로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용인아이숲·한숲·보라·소실봉·정암·번암·농서·죽전·흥덕 등 9곳의 유아숲체험원 중 1곳을 지정받아 오는 7월 21일까지 매달 2회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속 식물과 곤충의 생태관찰, 곤충 모형 만들기, 곤충 먹이주기 등 8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숲 체험원엔 유아숲체험 지도사들이 배치돼 다양한 놀이를 통해 산림의 생태와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지도한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숲체험은 유아들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존중과 배려를 배워가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우리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숲체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월 1회 숲체험원을 이용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병설유치원과 직장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역아동센터 등 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행복나눔 숲’과 어린이·가족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또래 숲’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