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3. 초등 및 중학교 신청학교 모집해 3월~11월 운영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3월부터 11월까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학교평생교육을 위해 추진하며, 학사일정 및 학교 급의 특수성을 고려해 2월(초․중학교) 신청학교를 모집·선정해 운영한다.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능 다함께 프로그램’은 하반기에 안내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즐거운 학교’는 초등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우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평생학습 지원 프로그램으로 15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다문화 중점학교 및 사회배려계층 학생이 많은 학교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중학생 학생성장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미래 역량 준비 프로그램으로 동아리와 학급,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SW교육, 미래사회 기술과 직업, 진로탐색, 자아성장 등 영역별 전문강사가 42개교를 찾아간다.

학부모 대상 ‘The 좋은 부모 되기 프로젝트’는 초․중등 자녀를 둔 경기도 내 학부모를 위해 자녀와 공감하는 좋은 부모 되기를 주제로 부모·사랑법, 엄마의 행복 찾기, 함께 성장하기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50개교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학교별 참가신청은 2월 12일부터 23일까지 학교로 안내한 공문에 의거하여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신청 가능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