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청

[부천=광교신문]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2018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학습자를 오는 1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며, 부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각 과정 당 정원은 20∼30명(월례특강은 100명)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교육과정 운영비는 학습자들이 부담한다.

프로그램은 부천시민학습원, 소사시민학습원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민학습원(부천시 부흥로 403, 심곡동)에서는 ▲광장의 역사, 촛불의 행진 ▲이상심리학을 통해 살펴 본 인간관계심리학 ▲한 발 더 가까이, 우리 시대의 페미니즘 ▲책과 영화로 만나는 세계문학 ▲개헌을 준비하라! 헌법의 상상력 ▲내 이야기가 있는 인문학, 삶과 글쓰기 ▲부천시민학습원 월례특강 등이 진행된다.

소사시민학습원(부천시 경인로92번길 33, 송내어울마당 2층) 프로그램은 ▲경제학으로 세상읽기 ▲여성, 목소리를 내다 ▲삶을 견디고 있는 당신을 위한 철학 ▲유럽으로 떠나는 미술여행 ▲누구나 알지만 잘 모르는 공자와 <논어> ▲돈의 인문학 ▲자기이해를 통한 더 행복한 부부되기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돼있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 또는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https://reserv.bucheon.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