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화동 복지회관 준공식 및 매화청소년문화센터 개소식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지난 27일 매화동 지역주민의 복지 공간 및 청소년들의 다양한 수련·체험·문화 활동의 허브역할을 할 ‘매화동 복지회관 준공식 및 매화청소년문화센터 개소식’을 매화동 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매화동 지역주민, 국회의원, 시의원, 매화동 유관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컷팅, 시설라운딩, 시설소개,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루어졌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 자리에서 “매화동 복지회관이 지역주민들의 복지·문화의 통합적 지원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는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매화동 복지회관은 1층에는 매화동경로당, 시립매화어린이집, 매화거점복지센터, 2층에는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특히 매화청소년문화센터는 ‘열정·건강·행복·맑음·청소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매화동 복지회관의 준공식 및 매화청소년문화센터 개소식 행사에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셔서 더욱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매화동 복지회관이 지역의 모든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복지·문화의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