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시, 노년 성(性)인식 개선 위한 노인 성문화축제 공동 개최

▲ 경기도청

[경기=광교신문]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 문화 조성을 위해 경기도와 고양시가 주최한 ‘2017년도 경기도 노인 성(性)문화 축제’가 27일 오후 고양 어울림누리 어울림 극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도 노인 성(性) 문화 축제’는 고령 사회를 맞아 도내 노인 세대의 건강한 성문화 정립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열리는 경기도의 대표 행사로, 올해는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와 고양시 대화노인복지관 등이 주관했다.

‘뮤지컬처럼 아름다운 우리들의 청춘’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축제는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재준ㆍ민경선ㆍ이재석ㆍ곽미숙 경기도의원, 김효금 고양시의원을 비롯한 경기도 및 유관기관 관계자, 경기북부 10개 시군 거주 어르신 등 1,000여명이 함께해 큰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

먼저 1부에서는 덕양·일산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에어로빅 및 스포츠 댄스 공연으로 청년들 못지않은 ‘노익장’을 과시했으며, 이어서 성(性) 권리 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돼 행사의 서막을 알렸다.

2부 행사에서는 전문 공연팀인 ‘드림뮤지컬’을 초청해 황혼의 사랑을 테마로 한 ‘성(性)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노래와 춤, 연기 등을 통해 자칫 무거울 수 있는 노년 성에 대한 담론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끝으로 축제 말미에는 트로트 전문 가수 ‘트롯걸’이 나와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트로트 메들리를 선보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외에도 행사장 일원에 ▲성 상담 및 성 질환 상담 등 상담부스, ▲만성질환 및 건강 체크 등의 건강부스, ▲성 퀴즈, 게임 등 놀이부스, ▲성 인식 개선사업 홍보, 노인 질병 예방 캠페인 등의 홍보부스 등 총 8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청춘 못지않은 어르신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어르신들의 성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적극 필요한 상황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 문화 조성과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경기도 차원에서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