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임파워먼트센터 동물매개활동사 자격증 취득반 수료

▲ 동물매개활동
[부천=광교신문] 부천시가 지원하는 사회복귀시설 동광임파워먼트센터에서는 정신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한 동물매개활동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 1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지난 18일에는 총 40시간의 교육과 임상현장실습과정을 수료하고 한국동물매개치료복지협회에서 주최한 동물매개활동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15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동광임파워먼트센터가 정신장애인의 취업능력 개발을 위해 운영하는 동물매개활동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는 정신장애인 10명, 자원봉사자 2명, 사회복지사 3명 등 15명이 참여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15명은 활동단체 ‘애니멀투게더’를 조직해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동물매개활동을 시작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동물매개활동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취업능력을 개발은 물론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광임파워먼트센터 김장배 원장은 “정신장애는 관계의 단절로 사회적응에 더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게 되는데, 동물매개활동사 자격 취득을 위한 훈련을 받으면서 정신장애인 스스로 관계의 회복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동물매개활동 참여 신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안전과 마음돌봄팀( 032-625-4132) 또는 동광임파워먼트센터(032-323-32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