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지표 점수평정방식 → 등급평정방식 변경에 대비

▲ 안산시 어린이집 제3차 평가인증 설명회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지난 14일 안산대학교에서 안산시 어린이집 원장, 교사 등 170명을 대상으로 제3차 평가인증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이란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인증 지표를 기준으로 어린이집의 현재 수준을 자체점검하고 개선한 후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2017년 11월부터 적용되는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인증 통합지표의 주요변경 사항은 현장 평가를 100% 반영해 결과를 산출하고 종합평가위원회에서 최종등급을 결정하며 평가받은 모든 어린이집에 대해 평가 영역별 및 기관 등급, 인증 여부, 평가결과서 등을 포함한 평가결과를 공개한다. 기본사항 확인 필수항목은 3차에서도 유지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현재 안산시는 480여개소 어린이집이 평가인증을 승인받았으며, 2018년에는 평가인증 승인개소가 520개소 이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한 이번 3차 평가인증지표 설명회를 통해 어린이집이 평가인증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3차 지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안정적으로 평가인증을 준비해 관내 보육시설의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의 제공과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