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고양시 사회적경제 포럼 개최

▲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고양시가 주최하는 ‘2017년 고양시 사회적 포럼’이 오는 23일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8층 소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새정부 출범 이후 변화 된 사회적경제 정책을 통한 고양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이 될 예정이며 고양시 사회적경제 관계자와 고양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을 계획이다.

이날 포럼에는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안인숙 집행위원이 ‘새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 ▲기업과사회경영연구소 김태현 이사가 ‘새 정부의 사회적경제 공약과 연계한 고양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성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배미원 센터장이 ‘새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을 통한 중간지원조직의 역할’ 등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지원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현 정부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정책과 고양시 사회적경제가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관내 사회적경제의 저변을 넓힐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지원센터는 고양시 사회적경제 지원기관으로서 고양시민이 누구나 사회적경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 확산을 위한 설립·경영 컨설팅 및 판로개척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고양시 관내에는 44개의 사회적기업, 166개의 협동조합, 9개의 마을기업이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