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4일 ‘부부가 함께하는 행복한 맘(MOM)’ 클래스 참가자 모집

▲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제12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4일 ‘부부가 함께하는 행복한 맘(MOM) 클래스’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의 의미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북돋우기 위해 지난 2005년 제정됐다.

이에 보건소는 임산부 배려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일산동구보건소 1층 건강누리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예비 아빠들의 일일 임신부 체험 ▲남편과 함께하는 태교 ▲부부가 알아야 할 출산 과정 ▲모유 수유 및 건강한 산후조리 등의 주제로 2시간 동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신·출산·모유 수유에 대한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초빙해 부부가 출산을 앞두고 반드시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임산부의 날 행사를 통해 부부가 함께 출산의 힘겨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임산부가 존중·배려 받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행사 참여 희망자는 일산동구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전화(031-8075-4105, 4104)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