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목)부터 10월 1일(일)까지 4일간 고양호수공원 일대에서 진행

▲ 고양호수예술축제 홍보 포스터

[고양=광교신문] 고양문화재단은 ‘2017 고양호수예술축제(GoYang Lake-park Arts Festival, GYLAF 2017)’를 9월 28일(목)부터 10월 1일(일)까지 4일간 고양호수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60개 예술팀 350여명의 예술가들이 4일간 120여회 걸쳐 공연을 진행할 올해 축제는 기존 호수공원을 벗어나 일산문화광장까지 장소를 확대해 고양시를 찾은 관객들에게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식 초청된 8개의 해외팀과 9개의 국내팀은 작품의 완성도와 장르의 참신성 등 까다로운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축제 이튿날인 29일(금) 개막식의 개막작으로 선정된 영국팀의 ‘홀로그래픽 레이저 하프 쇼’를 비롯해 이탈리아, 독일, 미국 등 다양한 해외팀의 공연이 4일간 계속된다.

밤에도 호수예술축제는 계속된다. 축제 4일간 선선한 가을 밤 호수를 빛으로 물들일 미디어 퍼포먼스가 매일 펼쳐진다. LED아트와 다양한 조명이 음악과 함께하는 3D 매드릭스 쇼, 호수유등페스티벌, 빛의 길로 꾸민 육교, 불꽃쇼를 축제기간 전일 동안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축제 기간 내내 거리미술전, 모래조각전시, 예술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고양문화재단 박진 대표는 “2016년 문화예술위원회 선정 지역대표공연예술축제로 선정된 고양호수예술축제는 올해 ‘거리예술로 물든,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슬로건 아래 세계적인 거리예술축제로 한 걸음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 줄 것”이라며 고양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