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청년작가 초대전

▲ 청년작가초대전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13일까지 2017 대한민국 청년작가 초대전 <시흥의 바람 - 전국 청년 미술을 만나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미술협회 청년위원회, 사)한국미술협회 시흥지부, 한국예총 시흥지회가 주관하며, 시흥시의회와 알파색채(주)의 후원으로 비발디 아트하우스(시흥시 정왕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전국의 유망 청년작가 225명이 혼신을 기울여 완성한 평면작품 209점과 입체작품 16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시흥시민에게 전국 단위의 우수한 미술작품의 감상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감동과 함께 정서적 소통의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청년 미술 작가들에게는 작가 개개인의 역량과 감성, 그리고 심상을 다양한 조형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시뿐만 아니라, 미술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청년작가들의 왕성한 작품 활동 촉진을 위해 5명의 우수 작가를 선정해 상장 시상과 특전을 주는 행사도 마련하고 있다.

행사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흥시민이 또 다른 감동과 화합을 이룰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지역 미술문화가 더욱 아름답게 꽃피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