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왕2동 청렴실천 결의대회

[시흥=광교신문] 정왕2동 주민센터와 유관단체협의회는 지난 23일, 주민센터 3층 마을만들기 센터에서 ‘청렴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비오는 평일 낮 시간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이 넘는 유관단체원의 적극적 참여해 공직사회의 청렴에 대한 기대를 가늠해 볼 수 있었다.

‘청렴실천결의대회’는 시민 대표와 공무원 대표의 청렴다짐문 낭독 및 교환으로 시작됐다. 시민대표 장혜동 유관단체협의회장은 “이해관계자에게 금품, 향응을 제공하지 않고 청렴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항상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으며, 공무원대표인 홍명기 동장은 “직무와 관련해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 향응을 받지 않겠으며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다짐을 했다.

청렴다짐문 교환을 통해 시민은 시민답게, 공무원은 공무원답게 청렴을 실천하자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2017 시흥시 하반기 청렴문자 공모전에 선정된 홍명기 동장의 ‘내가 항상 웃을 수 있는 이유는 청렴하기 때문이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청렴한 행정을 다짐했다.

홍명기 정왕2동장은 “결의 대회는 공무원 스스로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우리 동 주민들에게 보여준 것이며, 앞으로도 청렴포토존 설치, 청렴문자 보내기, 청렴도서관 설치 등의 공직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