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음주 예방 가상체험, 건강간식 만들기, 자세교정운동 등 체험형 프로그램

▲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청소년 건강리더 캠프’ 개최

[화성=광교신문]화성시 동탄보건지소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건강관리 마인드를 심어주고자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동탄보건지소 대강당에서‘청소년 건강리더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 앞서 7일부터 8일까지 1기 캠프가 운영됐으며, 1기와 2기를 합쳐 총 70여 명의 중학생이 참여했다.

캠프는 ▲흡연 및 음주 예방 가상체험 ▲생활습관 예방 보물찾기 ▲식품첨가물 이해와 샌드위치 만들기 ▲자세교정 운동 등을 주제로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직접 해볼 수 있는 내용이 많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게 됐는데, 무척 재밌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연희 동탄보건지소장은 “평소 학업 등으로 건강관련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해 방학기간 참여형 건강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동탄보건지소는 학업 등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겨울방학에도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화성시 청소년들의 흡연율과 음주율은 감소하는 추세이나 최근 12개월 동안 학교에서 해당 보건교육을 받은 학생은 38% 정도로 보건교육의 확대가 필요한 상태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