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1,600가구 대상

▲ 용인시 사회조사 보고서
[용인=광교신문] 용인시는 시민들의 주거생활과 만족도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2017년 용인시 사회조사’를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15일간 표본 1,600가구의 만15세 이상 가구원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이후 매년 실시되고 있는 용인시 사회조사는 각종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올해 조사는 통계청이나 경기도 사회지표와 연계를 위해 조사항목을 재설계해 조사결과의 활용성을 높였다.

조사항목은 일반적인 가구구성 외에 복지, 주거와 교통, 문화와 여가, 소득과 소비, 사회통합과 공동체, 일자리와 노동 등 6개 분야 39개 항목과 정책우선순위, 전통시장 만족도, 교육지원, 임산부 및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등 10개 특성항목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사결과는 오는 12월 용인시 통계전용 홈페이지인 ‘용인 통계바다(http://estat.yongin.go.kr)’에 공표되며 보고서도 발간될 예정이다.

조사내용은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개인의 비밀은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철저히 보장된다.

시 관계자는 “사회조사는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보다 살기 좋은 용인시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조사원 방문시 신분을 확인한 후 적극적으로 답변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조사를 위해 처인구 등 3개구는 각각 조사관리자 2명과 10명 내외의 조사원을 오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조사관리자나 조사원 모두 지역사정에 밝아야 하며, 조사관리자는 통계조사 경험이 있어야 한다. 접수는 각 구청 자치행정과에서 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