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우수중소기업 선정 및 기업홍보관 입점 기업 모집

▲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2017년 우수중소기업 및 기업홍보관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1999년부터 관내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기업시책으로 우수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 우수중소기업으로 인증함으로써 대외적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는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문화산업 기업 20여 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는 ▲매출액, 성장성 등의 지표 ▲기술품질 수준 ▲고용기여도 등 계량 및 비계량의 평가기준과 기업지원심의위원회 의결을 통해 선정된다. 특히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고양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신청 시 1%의 이자가 추가로 지원되며 시의 기업지원 시책 신청 시 가점이 주어진다.

한편 기업홍보관은 고양시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제품 홍보를 위해 지난 2015년 킨텍스에 설치한 기업들을 위한 공간을 말한다. 시 관계자는 “연간 5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국제적인 비즈니스 공간에 위치한 점 및 국내·외 비즈니스 관람객의 접근이 용이한 점, 1년간의 제품 전시가 무료인 점 등 때문에 평소에도 많은 중소기업들의 입점 문의를 받는다”고 전했다.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선정 및 기업홍보관 입점에 관심 있는 기업은 고양시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고양시 기업SOS넷(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첨단산업과 기업SOS팀(031-8075-35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