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개장, 안산시의 대표적 ‘웰빙건강 가족 쉼터’ 기대

▲ 호수실내수영장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호수공원 ‘호수실내수영장’을 오는 26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실내수영장은 국비포함 77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2,393㎡ 지상2층, 지하 1층 규모로 25m*6레인(성인풀, 어린이풀), 다목적실, 부대시설 등이 들어섰으며 2016년 2월에 착공해 지난 6월 20일에 준공됐다.

오는 26일부터 31일 6일간 무료개장하고 8월 1일부터 정식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58개 교실, 1,320명 정원으로 구성되며 성인, 유아 및 어린이, 특변반 등을 편성하고, 25인승 셔틀버스 1대가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안산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이번 ‘호수실내수영장’ 개장으로 현재 운영 중인 ‘호수공원 야외수영장’과 함께 안산시의 대표적인 웰빙건강 가족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최상의 복지 서비스 제공과 효율적인 시설운영,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안산도시공사에 위탁했다.

시 관계자는 “호수실내수영장 건립으로 기후와 상관없이 4계절 수영장 이용이 가능해 부족한 수영인프라를 확충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건강증진, 삶의 질 향상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