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 바이블'의 김성현 교사와 ‘여름방학 우리아이 독하게 키우자’라는 주제 자녀 독서교육 특강 등 도서관 프로그램 준비

[

▲ 남양도서관은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8.16(수) 오후 3시 30분부터 여름이야기를 테마로 한 코르크 아트 '물고기 화분 만들기'강좌가 열린다. 다육이 화분과 함께 자라는 예쁜 클레이 물고기를 만들 수 있다. 또 8월 1(화)부터 8.20(일)까지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출권수 두배로 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화성=광교신문] 화성시 시립도서관은 여름을 맞아 도서관에서 보내는 특별한 여름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온 가족이 더위를 피해 독서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소소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름날의 도서관을 이용해 보자.

먼저 병점도서관에서는 7.22(토) 오전 10시부터 '초등 독서 바이블'의 김성현 교사와 ‘여름방학 우리아이 독하게 키우자’라는 주제로 자녀 독서교육에 대한 특강을 연다. 또 7.29(토)~8.6(일) 오후 2시부터 시원한 도서관에서 '몬스터호텔', '스폰지밥' 등 9편의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남양도서관은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8.16(수) 오후 3시 30분부터 여름이야기를 테마로 한 코르크 아트 '물고기 화분 만들기'강좌가 열린다. 다육이 화분과 함께 자라는 예쁜 클레이 물고기를 만들 수 있다. 또 8월 1(화)부터 8.20(일)까지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출권수 두배로 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봉담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특강 '웹툰&3D프린터'이 열린다. 8.16(수)~18(금) 동안 초등4~6학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를 통해 직접 웹툰 그리기 및 3D프린터를 이용해 소품을 만들어 보며, 새로운 산업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또 초등학생 대상으로 '오싹 추리소설 탐구교실', '역사책 속 우리 위인 교실', '동화놀이 그림수업'이 8.8(화)~8.11(금) 동안 열릴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교재 및 재료비 본인부담)로 진행되며, 7.10(월)부터(도서관별 상이)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상세정보 확인 및 신청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