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1회 배곧포럼 및 청렴퀴즈대회 실시

▲ 배곧포럼

[시흥=광교신문]시흥시 균형발전사업단에서는 사업단 전 직원과 배곧신도시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관계자 등 총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배곧포럼 및 청렴퀴즈대회’를 지난 14일 개최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정청탁법금지법의 제정 취지를 이해하고 최근 판례에 대한 분석 및 설명을 통해 법 시행에 따른 사업단 직원과 사업관계자의 혼란을 최소화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법령 위반 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배곧포럼은 평소 청렴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배곧공사 건설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청렴교육을 비롯,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발생된 사례 바로알기 퀴즈를 통해 관련법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건설관계자는 “부정청탁금지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다른 직원들과 교육 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며 “부정부패 없는 배곧신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균형발전사업단 관계자는 “청탁금지법 교육을 계기로 앞으로도 사업단 직원들만의 청렴활동이 아닌 건설관계자 및 배곧신도시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청렴시책을 꾸준히 발굴해 모두가 청렴의식을 고취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