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까지 매월 다양한 여행지 소개

▲ 고양시 덕이도서관, “듣고, 계획하고, 여행하라”

[고양=광교신문]고양시 덕이도서관은 ‘나와 가족이 행복한 여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여행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여행 강좌가 여행 작가를 초청해 소감을 듣는 자리였다면 이번 강좌는 여행에 대한 초보자라도 강의를 들으면 바로 계획이 가능하도록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진행 역시 다수의 여행정보 책을 집필한 작가부터 국내 최대 여행카페 운영자(다음카페-J여동) 및 여행컨설턴트, 여행 블로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첫 포문은 ‘부담 없이 떠나는 금토일 해외여행(홍콩, 태국)편’으로 오는 28일(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이날 진행을 맡은 윤영주 작가는 ▲금토일 해외여행 ▲일주일 해외여행 ▲just go 미국 동부 ▲디스 이즈 캘리포니아 등 다수의 여행 책을 집필했으며 여행 잡지 기자 활동을 한 바 있다.

강의는 여행초보자를 위해 저가항공(땡처리), 환전, 여행지별 경비와 코스, 여행에 도움 되는 각종 애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한다. 또한 초보자들도 쉽게 여행이 가능한 홍콩이나 태국 등을 소개하며 테마별 코스, 교통정보, 오감을 자극하는 최고의 볼거리와 먹거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산서구도서관 이옥선 과장은 “금번 강의로 가족이든 친구든 함께 하는 여행으로 행복지수를 높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프로그램 신청과 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덕이도서관(☎031-8075-9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