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행궁서 한복 입고 세계유산 알려요"
"화성행궁서 한복 입고 세계유산 알려요"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7.05.1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홍보단, 2017 수원연극축제 연계 ‘화성행궁 미션 투어’ 진행

▲ 1789년(정조 13년)에 건립된 화성행궁에서 한복을 착용하고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조선 제22대 왕 ‘정조’에 대한 20여 문제를 푸는 미션투어를 진행했으며, 수원화성 탐방을 통해 관심도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수원=광교신문] 수원문화재단은 ‘2017 수원연극축제’ 기간 중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4기 두 번째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에티오피아, 나이지리아 등 14개국(20명) 외국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수원문화홍보단은 한국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KT&G 상상univ. ‘유니브 버디’와 함께 2017 수원연극축제 공연관람을 비롯해 화성행궁 미션투어를 진행했다.

특히 1789년(정조 13년)에 건립된 화성행궁에서 한복을 착용하고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조선 제22대 왕 ‘정조’에 대한 20여 문제를 푸는 미션투어를 진행했으며, 수원화성 탐방을 통해 관심도를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투어를 통해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활동을 소개했다.

한편, 재단은 수원문화홍보단의 취재 내용을 바탕으로 수원의 문화예술 및 관광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외국인들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