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4일 세월호 참사 3주기 ‘노란리본의 날’추모 행사 가져

▲ 이재정 교육감은 추모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 희생자분들을 잊지 않기 위해 미래 교육으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갈 것”이라면서, “이제 우리에게 남은 과제는 의혹을 명확하게 규명하고 모든 잘못을 바로 잡는 진실 인양이며,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줄 때 우리 사회가 정상화로 나아가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은 14일 오후 3시 남부청사와 북부청사에서 동시에 세월호 참사 3주기 ‘노란리본의 날’추모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른 이날 추모 행사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자리로, 이재정 교육감, 문병선 제2부교육감을 비롯한 전 직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최재백 위원장 및 의원, 교원단체와 시민사회단체 참가자 등 총 800여 명이 함께했다. 

추모 행사는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해 추모사 낭독, 추모 영상 시청, 추모 공연으로 이어졌다. 

▲ 이날 추모 행사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자리로, 이재정 교육감, 문병선 제2부교육감을 비롯한 전 직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최재백 위원장 및 의원, 교원단체와 시민사회단체 참가자 등 총 800여 명이 함께했다.

추모 영상은 학생 대상 공모전 우수작 ‘이름다운 별’, ‘기억의 불씨’, ‘그날, 그리고 오늘까지’ 등 세월호 참사를 학생들의 시각으로 재조명한 CF, 뮤직비디오 작품과 미디어 경청 더 꿈즈 프로젝트 단편 영화 우수작 ‘열여덟’을 상영했다.  

추모 공연은 마블러스 모션이 맡아 ‘엄마의 바다’라는 제목의 마임으로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슬픔과 아픔을 겪은 많은 사람들을 위로했다. 

▲ 이날 오전에는 이재정 교육감, 최은옥 제1부교육감, 문병선 제2부 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부서 임원들이 안산 화랑유원지 내 정부합동분향소를 찾아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추모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 희생자분들을 잊지 않기 위해 미래 교육으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갈 것”이라면서, “이제 우리에게 남은 과제는 의혹을 명확하게 규명하고 모든 잘못을 바로 잡는 진실 인양이며,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줄 때 우리 사회가 정상화로 나아가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에는 이재정 교육감, 최은옥 제1부교육감, 문병선 제2부 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부서 임원들이 안산 화랑유원지 내 정부합동분향소를 찾아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