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축하용품 만족 91% , 출산지원금 도움된다 79%

▲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만족도 조사(이미지)


[부천=광교신문]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 중인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 결과 출산과 다자녀지원 정책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부천시는 보건소 등록 임산부중 올해 출산예정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6일부터 23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365콜센터 아웃바운드 방식으로 총 6개의 문항에 대해 조사했으며, 645명이 응답했다.

조사결과, 다자녀지원정책에 대해 응답자의 98%가 ‘만족한다’고 대답해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산산축하용품 지원에 대해서는 91%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출산지원금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9%가 ‘도움된다’고 답변했다.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해서는 49%가 ‘잘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했다. 다자녀지원카드에 대해서는 29%가 잘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해, 인지도가 다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건의사항으로는 ▲출산 및 양육에 대해 장기적으로 금전적 지원 확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 확충 ▲첫아이부터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확대 ▲출산축하용품으로 상품권 추가 ▲다자녀지원정책 고도화 ▲아기환영정책 홍보 강화 ▲기업 등 민간분야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 등이 있었다.

시는 이러한 건의사항들을 아기환영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할 방침이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시 관계자는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해, 지원정책을 잘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하겠다” 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되도록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보완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