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채용정보와 기업채용현황을 스마트폰 으로 볼 수 있는 통합 앱 구축

▲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 프로그램 일정과 고양시 관내 기업정보, 일자리 기관 정보, 각종 채용 박람회 및 교육생 모집 정보도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일자리를 검색해볼 수 있는 일자리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일자리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가 고양시 홈페이지 채용공고 및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워크넷 서비스에 접속해 일자리 정보를 찾아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시는 지난해 7월부터 고양시 공공채용정보 및 워크넷 기업채용현황을 핸드폰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해 왔다.

‘고양시 일자리 통합앱(APP)’ 서비스는 ▲채용정보 ▲취업프로그램 ▲기업·기관정보 ▲커뮤니티로 구성돼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고양시 공공채용 정보와 기업 채용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직자가 지역, 직종, 임금 등을 구분해 원하는 직장을 찾아볼 수 있는 상세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 프로그램 일정과 고양시 관내 기업정보, 일자리 기관 정보, 각종 채용 박람회 및 교육생 모집 정보도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 일자리 통합앱(APP)’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일자리 수요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페이스북,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총 동원해 전방위적으로 시민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모바일 앱 개발 이유를 설명하면서 “중앙부처 및 일자리유관기관의 취업 지원 사업까지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추가 콘텐츠 구성 등 고도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 일자리 통합앱’ 서비스는 모바일 사이트(http://m.goyang.go.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양시 통합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