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원룸단지 등 114개소에 도포사업 펼쳐

[화성=광교신문] 화성시는 17일 진안동 원룸단지와 여성안심구역 114개소에 범죄 예방을 위한 특수 형광물질 도포사업을 펼쳤다.

현장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박종선 화성시의원, 오문섭 시의원, 최용주 시의원, 김석열 화성동부경찰서장, 진안동 사회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사전에 원룸밀집지역의 건물주와 협의을 거쳐 이날 가스배관을 이용한 침입범죄를 예방하는 특수 형광물질을 배관 등에 도포하고 경고판을 설치했다.

또한 자전거 절도 예방 및 피해품 조기 회수를 위해 특수 형광펜으로 개인정보(성명, 휴대폰번호)를 표기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도포작업은 오는 20일 향남읍에서도 진행되며, 경찰과 시민방범순찰대가 학교 등 자전거 보관소를 방문해 자전거 특수 형광물질 표기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채 시장은 “약자와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명품 안전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수 형광물질 도포사업은 진안동과 향남읍에 시범실시 후 2017년 화성시 전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여성친화도시 선정을 앞두고 있는 화성시는 동탄 신도시 내 안전교육센터 건립과 CCTV 확충, 여성안심 귀갓길 조성, 치매노인 실종 예방사업 등 안전도시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