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사회문제해결 법인·비영리민간단체 등 참여 가능

▲ 성남시는 프로젝트의 혁신성, 실현성, 사회적 파급력, 필요성, 사회적 기업가 정신 등을 종합평가해 오는 22일 1~2개 팀을 선정한다.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오는 11일과 12일 사회적경제 지역혁신 프로젝트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6일 시에 따른 이번 공모는 혁신적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된다.

성남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공유기업, 소셜벤처 창업팀, 사회문제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비영리민간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관외 사회적경제기업은 관내 조직과 컨소시엄을 이뤄 공모에 응할 수 있다. 

환경, 보육, 돌봄, 교육, 문화, 도시재생, 안전, 마을공동체 등 8개 각 분야에서 성남시민의 삶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선도할 사업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사회적 기업가 정신' 등을 종합평가해 오는 22일 1~2개 팀을 선정
성남시는 프로젝트의 혁신성, 실현성, 사회적 파급력, 필요성, 사회적 기업가 정신 등을 종합평가해 오는 22일 1~2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팀에는 오는 8월~11월 프로젝트 수행 기간에 팀당 500만~2000만원 이내(자부담 10%)의 사업 지원금을 준다. 

참여 희망기업 등은 성남시나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nsesc.or.kr)를 참조.

프로젝트 참가신청서와 실행계획서, 기업 소개서 등 각종 서류를 갖춰 기한 내 온라인 (담당자snsesc2011@gmail.com)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