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용인시 경기관광공사, 지역 관광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업무협약 맺어

▲ 이날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수원․용인․경기관광공사 연계협력 실무협의회(가칭)를 구성하고, 수원용인 통합형 관광벨트 국내․외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공동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13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용인시,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관광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염태영 수원시장, 정찬민 용인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홍보마케팅 공동추진 및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수원․용인․경기관광공사 연계협력 실무협의회(가칭)를 구성하고, 수원용인 통합형 관광벨트 국내․외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공동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번 협약은 용인시와 수원시가 상생발전함과 동시에 경기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협약으로 큰 의미와 상징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관광공사를 구심점으로 두 도시가 지닌 관광자원의 강점을 최대한 살린다면 ‘인접 도시 간 관광 상생’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