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입임대 매입비용 현실에 맞게 상향조정 등 불합리한 제도 중앙 건의

[경기=광교신문] 경기도는 22일 하대성 도시주택실장 주재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이하 LH), 경기도시공사 등 관련 기관들과 ‘주택정책 홍보 강화 등 협업회의’를 열고 올해 공급예정인 매입전세임대주택과 홍보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도가 공급할 매입전세임대주택은 총11,590호로 이중 전세임대는 9,200호(79%), 매입임대는 2,390호(21%)다.

이는 지난해 공급한 8,324호보다 3,266호(39%)가 증가한 것으로 저소득층 주거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도와 LH는 제도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도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홈페이지, 주민센터, 언론, 현수막 등을 활용해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먼저 도와 LH는 대학생을 위한 전세임대주택 공급물량 중 추가모집분에 대해 5월중 단국대, 아주대, 경기대 등 수요가 많은 대학을 중심으로 홍보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교내 홍보 부스를 설치해 공급제도에 대한 안내와 입주신청 방법 등을 안내하기로 했다.

도와 경기도시공사는 안양시 안양동 유휴 도유지에 임대주택 24호를 건설하고 27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작하기로 했다.

1개 층 8세대를 여성전용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도유지 임대주택은 다음달 8일부터 3일간 현장접수를 거쳐 6월중 입주를 완료할 계획아다.

자세한 입주자격 등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와 언론, SNS 등을 통해 안내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통해 매입임대주택 매입비와 전세임대 국민주택기금 융자지원액 상향조정 및 국민임대주택 신혼부부 입주조건에 자녀가 없는 부부도 포함하자는 방안에 의견을 같이했다.

국토교통부에 제도개선을 건의하기로 했다.

김철중 경기도 주택정책과장은 지속적으로 “LH 및 경기도시공사와 협업을 통해 차질 없는 서민 주거안정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