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백석도서관, 과학의 날 맞아 특강 진행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백석도서관은 과학 특화 도서관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과학이 일상과 가깝고 흥미로운 학문임을 알 수 있도록 돕고 과학 분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8일 도서관에 따르면 그 일환으로 백석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천문학자 이명현과 함께 별 헤는 밤, 우주 산책’ 특강을 마련했다.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부터 백석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두터운 과학지식 없이도 공감하며 쉽게 읽을 수 있는 이명현의 ‘별 헤는 밤’ 책을 바탕으로 우주 이야기를 펼쳐갈 예정이다.

천문학이라는 어려운 틀에서 벗어나 동네를 산책하듯 도서관에서 별 이야기를 나누며 우주 속에서의 인간의 위치를 반추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연을 진행하는 이명현 강사는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흐로닝엔대학교에서 천문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연세대학교 천문대 책임연구원을 역임한바 있다.

현재 외계 지성체를 탐색하는 세티 코리아(SETI KOREA) 조직 위원회 사무국장으로 있다.

옮긴책으로는 스페이스(2002), 우주 생명 이야기(2005), 문더스트(2008), 저서로는 빅 히스토리1(2013), 별 헤는 밤(2014), 과학하고 앉아있네(2015) 등이 있다.

이번 특강 참가 희망자는 4월 7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관심 있는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도서관(031-8075-9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