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러시아 '발렌티나 리시차' & 핀란드 '성 미쉘 스트링스' 선뵈다

▲ 영화음악을 비롯해 실황 DVD까지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있는 발렌티나 리시차(사진)는 현재 러시아 피아니즘을 대표하는 독보적인 여류 피아니스트로다.

[용인=광교신문] 용인문화재단의 용인포은아트홀이 새봄을 맞이해 두 차례의 클래식 공연을 선보인다.

12일 재단에 따르면 클래식 분야에서 유튜브 6천만 회라는 경이적인 조회 수를 기록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발렌티나 리시차의 리사이틀로, 오는 18일 오후 8시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영화음악을 비롯해 실황 DVD까지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있는 발렌티나 리시차는 현재 러시아 피아니즘을 대표하는 독보적인 여류 피아니스트로다.

‘경이와 열정’, 두 단어로 표현되는 그녀는 지난 2013년 서울 예술의전당에서의 두 번째 내한공연에서 무려 두 번의 인터미션을 포함해 3시간 반이 넘는  압도적인  연주를 펼쳤다.

용인 공연은 서울, 대구 공연과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용인포은아트홀에서만의 특별한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 핀란드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12인조 현악 앙상블인 성 미쉘 스트링스는 1903년 핀란드의 작은 도시 미켈리에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 그 역사를 시작했다.

2015년 데카에서 발매될 최신 앨범의 새로운 레퍼토리로, 바흐-부조니 ‘샤콘느’와 슈만의 ‘교향적 연습곡’, 올해 서거 100주년을 맞이한 스크랴빈의 ‘악마의 시’ 등을 연주한다.

두 번째 무대인 성 미쉘 스트링스의 내한공연은 오는 20일 오후 8시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핀란드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12인조 현악 앙상블인 성 미쉘 스트링스는 1903년 핀란드의 작은 도시 미켈리에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 그 역사를 시작했다.

이후 1990년에 프로페셔널 앙상블로 전환, 미켈리 시의 후원을 받는 음악단체 중 하나로 거듭났으며, 2012년부터 지휘자 사샤 마킬라가 음악감독으로 함께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올해 핀란드 작곡가인 얀 시벨리우스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공연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시벨리우스의 작품이 연주된다.

‘프레스토 D장조’와 ‘로망스 C장조’,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모음곡’(권혁주 협연), ‘죽음 모음곡과 전원 모음곡’을 선뵌다.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한 즉흥곡과 팀파니’, ‘트라이앵글을 위한 연인 모음곡’ 등을 연주할 예정으로, 핀란드 음악가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시벨리우스의 참다운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이다.

예매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또는 용인포은아트홀 2층 매표소(031-260-3355/3358)에서 가능하다.

□ <발렌티나 리시차 피아노 리사이틀>
○ 일 시 : 3월 18일(수) 오후 8시
○ 장 소 : 용인포은아트홀
○ 출 연 : 발렌티나 리시차(Valentina Lisitsa)
○ 관람등급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공연시간 : 120분(인터미션 15분)
○ 관 람 료 : R석 9만원 / S석 7만원 / A석 5만원
○ 예 매 : 031-260-3355, 58 / www.yicf.or.kr / 인터파크 티켓
○ 할 인 : 용인시민 20% / 초․중․고․대학생 할인 30%
○ 프로그램 : 바흐-부소니 샤콘느
슈만 교향적 연습곡
스크랴빈 왼손을 위한 전주곡과 녹턴 작품번호9
연주회용 알레그로 작품번호18
두 개의 즉흥곡 작품번호18
폴로네즈 작품번호21
악마의 시 작품번호36

□ <성 미쉘 스트링스 내한공연>
○ 일 시 : 3월 20일(금) 오후 8시
○ 장 소 : 용인포은아트홀
○ 출 연 : 사샤 마킬라(지휘), 권혁주(바이올린), 성 미쉘 스트링스
○ 관람등급 : 만 7세 이상
○ 관 람 료 : R석 5만원 / S석 3만원 / A석 2만원
○ 예 매 : 031-260-3355, 58 / www.yicf.or.kr / 인터파크 티켓
○ 할 인 : 용인시민 20% / 초․중․고․대학생 할인 30%
○ 프로그램 : 시벨리우스(Jean Sibelius)
Presto in D Major
Suite for Violin and Orchestra
Suite from Kuolema(Death)
‧ Tempo di valse lente – Danse
‧ Moderato
‧ Moderato assai – Moderato – Poco adagio
‧ Andante
‧ Andante, ma non tanto
Romance in C major, Op.42
Suite Champêtre
‧ Pièce caractéristique
‧ Mélodie élégiaque
‧ Danse
Impromptu for String Orchestra
Suite Rakastava(Lover) / Timpani and Triangle
‧ The Lover
‧ The Path of the Beloved
‧ Good Night – Farewell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