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특색있는 마을 문화 행사 선정 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 의견 수렴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지난 10일부터 시민 참여형, 마을 맞춤형의 ‘고양형 문화 행사’ 조성 방안에 대해 100만 시민의 의견 수렴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에서는 지난 6일 시의원, 주민자치위원, 문화예술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마을 문화 행사 특성화 위원회’ 회의를 통해 특색 있는 마을 문화 행사 선정 방안과 심사 지표를 마련했다.

고양형 시민참여자치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선정 방안과 심사 지표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내부 논의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심사 지표는 ‘시민 참여 및 역량 강화’, ‘특색있는 프로그램 구성’, ‘안전 관리 등 행사 운용’ 등을 고려하여 총 14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마을 문화 행사 특성화 위원회 등의 외부 심사 합산을 통해 총 4개의 특색있는 마을 문화 행사를 선정해 추가 예산 및 홍보 지원을 진행 할 계획이다.

 이번 특색있는 마을 문화 행사 선정 방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주민자치 온라인 홈페이지(http://gojumin.go.kr/new/),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ojumin)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댓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