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동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진행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풍동도서관은 오는 3월 4일부터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인 ‘룰루랄라 도서관 가자~!’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룰루랄라 도서관 가자~!’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4~7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견학프로그램으로 3~6월, 9~11월 매주 수, 목요일에 진행된다.

사서와 함께 하는 도서관 이용교육, 원작이 있는 빛그림 동화상영, 동화구연 등의 내용으로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사서가 진행하는 도서관 이용교육 시간에는 아동들에게 기본적인 도서관 예절 및 자료이용법에 관해 알려준며 동화구연시간에는 흥미로운 그림책 이야기 등을 아동들에게 들려주는 순서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은 ‘일산 동화읽는 어른모임’에서, 목요일은 풍동도서관내 자체자원봉사 동아리인 ‘꿈트리’에서 동화구연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아동들에게 도서관을 가까이 느끼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심어줘 어려서부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풍동도서관(☎031-8075-9144)으로 전화신청 가능하며 기타 세부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담당자(☎031-8075-9144)에게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