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은 시립어린이집의 시설물의 노후화를 공통적으로 지적하면서 이를 해결해 줄 것을 요구하였으며, 그 외 반편성과 입소시스템의 문제점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제시하였다.

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10일 고양시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일산동구 관할 시립어린이집 원장 13명과 구청 시민복지과 실무직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간담회는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보육발전 이라는 주제로 형식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브레인스토밍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외 입소시스템과 어린이집이 발전적 운영방안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간담회 건의사항은 보육사업지침 및 영유아보육법 개정시 의견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은 시립어린이집의 시설물의 노후화를 공통적으로 지적하면서 이를 해결해 줄 것을 요구하였으며, 그 외 반편성과 입소시스템의 문제점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제시하였다.

관계공무원은 “고양시 보육의 질 향상 및 어린이집 운영의 애로사항 청취 등 폭넓은 대화를 나누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간담회에서의 의견들을 적극 수렴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