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구보건소, 행복한 아기맞이 프로그램 운영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임산부에게 안전한 출산과 육아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임산부. 영유아 건강교실’ 수강생 1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저 출산 현상의 심화와 핵가족화로 인한 여성의 임신, 출산, 육아와 양육 지식의 부족으로 예비 맘들이 출산과 모유, 수유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어 이를 극복하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임신 16주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임산부 요가교실, 모유수유 교실과 만 21∼2개월 미만의 영아를 위한 아기마사지 교실을 운영한다.

올 3월부터 실시될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은 예비 맘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2013년 상․하반기 동안 총 72회 교육으로 1,200명의 임산부에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3월∼6월까지 여는 상반기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은 ▲매주 화요일 튼튼출산 임산부 요가교실, 오감발달 아기마사지 교실 ▲매주 수요일 냠냠엄마젖 모유수유교실이 있으며 하루 1시간씩 4주차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출산 과정, 태교, 호흡법, 순산을 위한 체조, 모유수유 성공법, 아기마사지 방법 등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편성했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는󰡒체계적인 출산교육은 준비된 엄마로 거듭나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예비 맘들의 건강한 분만과 육아를 도울 것󰡓이라고 교실운영의 취지를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들은 18일부터 전화 또는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며, 행사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처인구보건소 지역보건팀(031-324-49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