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벅 여사의 박애정신 기리는 ‘2014 펄벅기념문학상’ 공모전

▲ 부천펄벅기념관이 주최,주관하며 부천시와 부천문화재단이 후원하는 2014 펄벅기념문학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오는 7월10일~8월23일까지이다. 응모방법은 부천시박물관 홈페이지(www.bcmuseum.or.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응모작품과 함께 이메일(psbprize@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부천펄벅기념관은 소설 ‘대지’로 퓰리처상(1931년)과 노벨문학상(1938년)을 수상한 펄벅여사의 문학정신과 한국 혼혈아동을 위해 사회사업을 펼쳤던 박애정신을 기리고자 '2014 펄벅기념문학상'을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운문(시)과 산문(소설, 수필, 콩트)등 각 부문별 1편으로 주제는 펄벅여사의 박애정신을 계승한 ‘인권’ 및 ‘다문화’의 내용을 다룬 작품이어야 한다.

수상에는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부천시장상, 부천문화재단이사장상이 대상에 따라 각각 수여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상금 규모가 대폭 상향되어 기존 공모전 보다 더욱 깊이 있고 수준 높은 작품이 응모될 것으로 기대되며 다소 높은 경쟁률을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부천펄벅기념관이 주최,주관하며 부천시와 부천문화재단이 후원하는 2014 펄벅기념문학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오는 7월10일~8월23일까지이다. 응모방법은 부천시박물관 홈페이지(www.bcmuseum.or.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응모작품과 함께 이메일(psbprize@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펄벅기념문학상 심사결과는 9월 6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제8회 펄벅축제 기간인 9월20일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박물관홈페이지 (www.bcmuseum.or.kr) 또는 문의 032)668-756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