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안산시 장기비전 실행계획 워크숍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지난 22일 한양대학교 게스트하우스에서 「2025 안산비전」장기발전계획과 연계된 사업을 중심으로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안산시 정책연구팀 워크숍을 실시했다.

시민들이 공감하고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10개의 주제를 선정 발표하고, 질의․응답 형식의 토론으로 진행된 이날 워크숍에서는 시가 내놓은 2025 안산비전이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는 평가다.

이날 발표된 주제로는 ▲안전, 안심, 안정 업무 연속성 유지를 위한 신뢰성 구축 ▲안산의 미래, 관광에서 찾다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 방향 ▲전국최초! 안심귀가 동행서비스 사소함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안산·시흥스마트허브 근로자 생활환경개선 ▲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미스매치 해소방안 ▲안산시 연안관리의 이해 ▲도심에 작은 습지 논을 만들어보자 ▲도시재생과 공공공간 디자인을 통한 도시브랜드 창출 ▲광역교통망과 인터모달 환승체계 구축 등 10가지다.

또한 강의 중간에 공약사업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고 실천하기 위한「시민과의 약속, 로컬 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민주사회정책연구원 이창언 교수의 특별 강연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정책연구팀을 중심으로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정책과제를 발굴해 “시민이 행복한 복지 안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