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정보안내 단말기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역시 92%로 높게 분석되었으며, 버스정보시스템에서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버스정보의 정확성과 첫차/막차 정보제공, 시인성 순으로 나타났다.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ITS 사업 및 광역BIS 사업 등을 통해 구축한 620대의 버스정보시스템(BIS)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버스정보시스템 만족도 조사 결과 92%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버스정보안내 단말기 이용 만족도는 92%로 조사되었는데 “만족”이 49%로 가장 높았고, “보통” 23%, “매우 만족” 20%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버스정보안내 단말기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역시 92%로 높게 분석되었으며, 버스정보시스템에서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버스정보의 정확성과 첫차/막차 정보제공, 시인성 순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2013년 버스정보시스템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시의 버스정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의 운영과 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고 첫차/막차 정보 제공 등 지속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2014년에도 부천-안산 광역BIS 사업 등 시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만족도 조사는 10월 11일부터 11월 8일까지 약 30일간 현장조사와 서면조사 등을 통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