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성인 대상 자녀독서지도 등 11개 강좌 운영

▲ 용인중앙도서관은 체계적인 독서를 하게 해주는 ‘독서포트폴리오 만들기’(초등학교 1~6학년), 엄마랑 만들기를 하면서 재미있게 과학을 접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엄마와 함께해요 창의과학교실(6~7세)’를 운영한다.

용인시 동부 3개 도서관(중앙?포곡?모현)은 9월부터 유아 및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및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상반기에 이어 ‘문화교실’을 운영하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용인중앙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토탈공예’와 ‘내 아이를 위한 맞춤 독서지도’를 선보이고 포곡도서관은 ‘자녀논술지도’와 ‘인문학 북아트’, 모현도서관은 ‘자녀 글쓰기 지도’를 각각 진행한다.

또한 용인중앙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강좌로 동화책을 읽고 발표력을 길러보는 ‘동화랑 발표랑’(6~7세, 초등학교 1~2학년), 체계적인 독서를 하게 해주는 ‘독서포트폴리오 만들기’(초등학교 1~6학년), 엄마랑 만들기를 하면서 재미있게 과학을 접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엄마와 함께해요 창의과학교실(6~7세)’를 운영한다.

포곡도서관은 ‘어린이 스피치’(6~7세, 초등학교 1~2학년), 모현도서관은 ‘동화랑 발표랑’(6~7세, 초등학교 1~2학년)과 ‘엄마와 함께 책놀이’(4~7세)를 각각 펼친다.

접수는 중앙도서관은 8월 19일 9시 30분, 포곡?모현도서관 8월 20일 9시 30분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반드시 참여할 학생의 회원 ID로 신청해야 한다.

각 강좌는 8~10회로 진행되며, 용인중앙도서관의 ‘엄마와 함께해요 창의과학교실’과 ‘독서포트폴리오 만들기’는 1, 2기로 나눠 5회씩 운영, 2기를 10월 1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고, 수업에 따라 재료비만 내면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용인중앙도서관 031-324-4687)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