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수험생에게 큰 호응 얻어

   
▲ 이날 2014 대입 일정에 따른 주요 전형 대비 전략, 새로 도입되는 수능제도, 과목별 입시정보 전략 공부방법 등의 정보가 전달됐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 EBS와 함께 2014학년도 고양지역 입시정보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과목별로 총 4명의 강사진으로 구성해 국어, 수학, 영어, 총론의 순으로 약 4시간 동안 인기 있는 EBS 전속교사의 강의에 학부모와 학생들은 큰 호응을 보냈다.
 
특히 수능 시험일이 100일도 남지 않은 시점이어서 많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참여해 EBS 수능 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전략 안내와 2014 대입 일정에 따른 주요 전형 대비 전략, 새로 도입되는 수능제도, 과목별 입시정보 전략 공부방법 등을 꼼꼼히 경청했다.
 
시 교육지원과 주무관은 “고양지역에서 처음으로 2014 EBS 입시설명회를 개최한 점에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무엇보다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해 진로․진학을 선택하는 올바른 길잡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고양시 교육지원과(031-8075-2275)에서 안내하고 있다.
 
한편 2014학년도 새로 도입되는 수능은 유형별 선택형으로 수험생의 학습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다. 국어, 수학 , 영어 각 영역별로 난이도에 따라 A형, B형 두 가지로 나누어 응시할 수 있는데 A형은 학업성취도 평가 수준이고 B형은 난이도가 높은 수준으로 대학마다 입시전형에 따라 본인이 유형별로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