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키우기’에서 그린 학생 작품 선봬

재)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4일 ~ 3월 5일까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의 1년여 활동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빛내기 위한 발표회를 오는 2월 25일(금) 오후 6시30분부터 1층 공연장에서 실시한다.

현재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주관으로 중앙·지방 및 학교와 가정·지역사회가 연계하여 공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운영 중이다.

초등학교 5 ~ 6학년 각 20명씩 2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서는 강좌로 수학, 영어, 과학, 사회와 같은 학교연계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체험활동으로 창의력키우기, 악기놀이, 연극놀이, 바둑, 리더십, 모둠북,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그동안 체험활동인 ‘창의력키우기’에서 그린 작품들과 ‘동아리활동’, ‘특별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만든 작품들을 전시하고있다.

발표회에서는 악기놀이 강좌를 통해 1년 동안 갈고 닦은 단소, 리코더 연주와 재량활동으로 익힌 모둠북 등 배운 끼와 재능을 무대에 올리는 행사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활동·복지·보호·지도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어, 청소년은 물론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방과후아카데미) 740-527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