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미디어센터 운영

△ 촬영기자재와 영상편집실이 '청소년미디어센터' 하나로 통합되면서 영상제작과 완성이 하나로 관리 및 운영이 되면서 청소년들에게 보다 빠르고 원활한 미디어지원이 기대된다.

재)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영상편집실(4층)이 확대돼 '청소년미디어센터'로 2011년을 새롭게 시작한다.

미디어가 특화사업인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는 물론 촬영부수기자재들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더불어 영상편집실 또한 미디어청소년 및 동아리수가 증가함에 따라 2대의 편집시스템을 새롭게 구입하여 최대 8대의 편집기에서 청소년들이 방송제 및 영상물을 편집할 수 있도록 했다.

촬영기자재와 영상편집실이 '청소년미디어센터' 하나로 통합되면서 영상제작과 완성이 하나로 관리 및 운영이 되면서 청소년들에게 보다 빠르고 원활한 미디어지원이 기대된다.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자재 중 카메라는 PD170 4대, GL2 2대, 캠코더 6대, 디카(G6) 4대등이며 삼각대는 10대 등이다.
 
이밖에 무선마이크 4대등 이외에 촬영 부수기자재 및 소품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편집시스템은 본체 8대, PC모니터 10대, 편집모니터 6대, 데크 8대를 보유 및 운영하고 있다.

편집실이용·기자재사용방법·장비반출 목록확인은 정자청소년수련관(www.tenten21.or.kr) 열린마당-회원자료실과 상상TV(http://www.sangsangtv.com/) 알림마당-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쏘비클럽(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2941887)에서 확인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미디어특화사업) 783-4300(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