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교육감, 삼평중 방문 5대 혁신 제시

△ 김상곤 교육감은 깨끗한 혁신교육, 온전한 교육자치 실현, 학생 및 교사의 복지 및 인권 향상, 더불어 사는 평화의 4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성남교육 5대 혁신과제 잘 적용할 것을 독려했다.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길)은 15일 오전 삼평중학교에서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학교운영위원장 대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등과 '2011년도 혁신교육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대표 학부모 초청인사, 성남교육지원청 직원 등이 참석, 경기교육 5대 혁신과제인 △수업혁신 △교실혁신 △학교혁신 △행정혁신 △제도혁신 추진방향에 대한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혁신교육 업무보고는 5대 혁신과제 실천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고, 교육현장의 의견수렴을 통한 '미래를 여는 행복한 성남교육'을 이루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양재길 교육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경기교육 5대 혁신과제의 주요 추진 실적으로 창의적 학교 교육과정 설계 지원, 진정한 배움이 있는 수업공동체 문화 조성을 밝혔다.

이밖에 학생인권조례 정착 및 교권 존중 풍토 조성, 교육활동중심 교육협력사업 추진, 혁신교육 자발적 참여 분위기 조성, 중학교 입학 제도 개선 등을 보고하였다.

김상곤 교육감은 깨끗한 혁신교육, 온전한 교육자치 실현, 학생 및 교사의 복지 및 인권 향상, 더불어 사는 평화의 4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성남교육 5대 혁신과제 잘 적용할 것을 독려했다.

그는 또 "성남지역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 경기교육의 발전 방향이 찾는다면, 교육의 질 또한 더욱 더 나아지고 한 단계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 방문을 마친 김상곤 교육감은 관내 삼평중학교를 찾아 교직원과 학부모와의 간담회를 통해 혁신과제 추진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및 현안사항을 청취했다.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김 교육감은 성남시 교육의 제현안을 해결해 나갈 것을 약속했고 학교에서 5대 혁신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