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2동, 일산초교와 연계한 지역통합 활성화

▲ 이날은 일산초등학교에서 5학년인 최서윤양 등 18명이 참여하여 이종승 일산시장 번영회장의 안내로 일산시장의 구조와 시장유통의 흐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들었다.

고양시 일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설)는 지난 24일 이종승 일산시장 상가번영회장을 만나 최일용 일산초등학교 교무부장과 함께 탐방 온 일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시장조사를 위한 사전탐방 현장을 둘러보았다.

이날은 일산초등학교에서 5학년인 최서윤양 등 18명이 참여하여 이종승 일산시장 번영회장의 안내로 일산시장의 구조와 시장유통의 흐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들었다.

시장조사 사전탐방에 참여한 일산초등학교 5학년인 최서윤양은 “평소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때 우리가 사는 집주변에 대형마트나 할인점을 주로 이용하곤 하였지만, 오늘 이렇게 전통시장을 방문해서 시장주변을 잘 살펴보니 평소 느꼈던 재래시장에 대하여 인식을 달리하게 되었다며 어머니에게 자주 이용하도록 권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종승 상가번영회장은 “대형마트에 가려서 찾는 손님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지만 일산초등학교와 연계해서 진행하는 지역공동체 문화경제 활성화 사업이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켜 학부모를 통한 장보기로 침체된 전통시장이 활기를 띄어 상인들의 생기가 예전처럼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