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형대시 홈스테이 학생방문단 화성시청

▲ 방문단은 홈스테이 기간 중 화성시를 대표하는 제암리 3.1순국기념관과 우리꽃 식물원,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화성종합경기타운 등을 견학하고 특히, 창의지성교육도시 만들기 현장인 동탄 국제고를 방문했다.

▲ 학생방문단을 맞이한 정용배 부시장(좌측)은 “차세대 리더를 키우는 창의지성교육 도시 화성시에 온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충‧효‧예의 도시이며, 고유한 문화유산과 역사를 가진 화성시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멋진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 중국 자매도시인 형대시 홈스테이 학생방문단 19명은 24일 화성시청을 방문했다.

청소년들에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해외 자매도시간의 상호 친선을 도모를 위해 형대시 남‧녀 중학생 16명을 비롯해 형대시 교육국 과장, 제28중학교 교장 등 홈스테이 방문단은 지난 22일부터 26일 까지 5일 일정으로 화성시의 문화와 일상적인 삶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상대국의 언어와 생활양식을 경험하고 있다.

이번 방문단은 홈스테이 기간 중 화성시를 대표하는 제암리 3.1순국기념관과 우리꽃 식물원,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화성종합경기타운 등을 견학하고 특히, 창의지성교육도시 만들기 현장인 동탄 국제고를 방문했다.

학생방문단을 맞이한 정용배 부시장은 “차세대 리더를 키우는 창의지성교육 도시 화성시에 온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충‧효‧예의 도시이며, 고유한 문화유산과 역사를 가진 화성시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멋진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화성시 중학생 홈스테이 방문단이 형대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