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립국악단 ‘창단 5주년 기념 공연'

△ 연주회 프로그램은 ▲오케스트라 아시아를 위한 뱃노래를 시작으로 ▲김일구류 아쟁 산조 협주곡 공연 ▲제주민요, 경기민요, 서도민요 등 통속민요 연곡을 무대에 올린다. 위 성남시립국악단.

성남시립국악단이 창단 5주년을 맞아 시민들에게 국악단의 발자취를 전하는 무대를 마련한다.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이번 ‘창단 5주년 기념공연’ 은 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한상일 씨가 지휘한다.

이날 공연은 남도민요 성창순, 경기민요 김영임, 민요 이선영, 아쟁 김도연 씨가 시립국악단과 협연한다.

연주회 프로그램은 ▲오케스트라 아시아를 위한 뱃노래를 시작으로 ▲김일구류 아쟁 산조 협주곡 공연 ▲제주민요, 경기민요, 서도민요 등 통속민요 연곡을 무대에 올린다.

또 ▲이재명 성남시장의 창단 5주년 축하영상메시지와 ▲국악관현악 ‘도약’▲성주풀이, 흥타령, 개고리타령, 달맞이 등 성창순 명창이 들려 주는 남도민요가 선보인다.

어부렁 한오백년, 정선아리랑, 뱃노래, 쾌지나 칭칭나네 등 김영임 명창과 함께하는 경기민요 등으로 시민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성남시립국악단은 지난 2005년 창단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국악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국악의 소중함을 알리고 친근함을 더 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공연 또한 우리 전통의 소리가 최상의 하모니로 어우러진 국악무대를 선사해 창단5주년의 따뜻한 감동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연주회 관람표는 인터파크 (1544-8117, www.interpark.com)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전석 3천원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