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회에 참가하려면 3명이 1팀을 구성해 참가신청서(중앙도서관 홈피서 내려받기)와 학교장추천서, 토론 입론서를 기한 내 담당자 이메일(elflee@korea.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성남시 중앙도서관은 ‘제1회 성남시 독서토론대회(9.1)’에 참가할 팀을 오는 15일~ 19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성남시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생, 중학교 1~3학년생이다.

초등부 논제와 토론도서는 각각 ‘세계를 위해 무기는 필요하다’와 ‘무기 팔지 마세요’이다.

중등부 논제와 토론도서는 각각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빈부의 격차는 해소 할 수 있다’ 와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이다.

토론회에 참가하려면 3명이 1팀을 구성해 참가신청서(중앙도서관 홈피서 내려받기)와 학교장추천서, 토론 입론서를 기한 내 담당자 이메일(elflee@korea.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는 행사 주관인 한국디베이트코치협회가 서면심사(예선) 후 본선대회에 진출할 초등부문 16팀(48명), 중등부문 16팀(48명)을 선정해 오는 8월 1일 발표한다.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1일 오전 9시~오후 4시 중앙도서관 시청각실과 현관 앞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관한 가운데 토너먼트식으로 진행된다.

각 부문별 우수 3개팀은 성남시장상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