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여성주간행사 ‘푸짐’

▲ 시청 1층 로비에서는 이날 오후 3시~6시까지 ‘세상을 움직이는 당신, 당신은 여성입니다’의 슬로건으로 축제 한마당이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사진.

성남시는 7월 1~7일 ‘제18회 여성주간’을 맞아 사회 화합과 양성평등 분위기 확산을 위한 푸짐한 행사를 마련한다.

시는 7월 2일 오후 1시30분 시청 온누리실에서 ‘여성과 함께 누리는 행복도시 성남'을 주제로 여성주간 기념식을 연다.

여성관련 기관·단체회원 등 시민 1000명이 모인 가운데 효행·사회봉사·여성복지·학술예능·지역경제 부문의 여성상 수상자 5명과 여성발전 유공자 11명, 경기도 기예경진대회 입상자 2명이 상을 받는다.

분당 늘푸른 색소폰 앙상블 공연과 성남시여성합창단 공연, 초청가수 이용 씨의 축하무대도 펼쳐진다.

시청 1층 로비에서는 이날 오후 3시~6시까지 ‘세상을 움직이는 당신, 당신은 여성입니다’의 슬로건으로 축제 한마당이 열린다.

건강·실천·발전·아름다운 여성 등 4개의 테마의 35개 부스가 설치돼 취업설계·바리스타체험, 일본위안부 서명운동, 친환경생활용품·양성평등 부채만들기, 먹거리장터, 골다공증·한방사상체질감별 검사, 가정폭력상담, 네일아트, 13개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명 만화가들의 팬 사인회와 ‘만화로 유쾌한 인권 알리기’ 부대행사도 열린다.

7월 4일에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오후 8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여성주간기념 특별음악회’를 연다.

7월 5일 오후 1시 30분에는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경기도 여성주간 기념식’이 열리고,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야탑역광장에서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미니콘서트’를 마련한다.

7월 6일 오후 7시30분에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성남지회가 남한산성에서 가족영화 ‘파파로티’를 상영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