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맘’ 열풍으로 패션스타일 달라져
‘스칸디맘’ 열풍으로 패션스타일 달라져
  • 광교신문
  • 승인 2013.01.28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와 정서적 유대 패션에 깃들다

 

자연친화적이면서 합리적인 실용주의를 표방하는 북유럽 스칸디나비아식 자녀 양육법을 추구하는 ‘스칸디맘’들이 뜨고 있다. 과거 N세대가 엄마가 된 ‘스칸디맘’들은 정서적인 교감을 중시하며 아이와 자신의 행복을 모두 포기하지 않고 그들만의 라이프 스타일, 양육 방식은 한국 사회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빠르게 전파 되고 있다.

“우리 엄마처럼 살지 않겠다”다고 다짐하는 요즘 젊음 엄마들, ‘스칸디맘’이 되다
‘스칸디맘’들은 영·유아기는 부모와 나누는 정서적 유대관계가 중요시 여겨 ‘아이와 최대한 많은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할 뿐만 아니라 이들은 아이가 어릴 때부터 자녀와 평등한 관계를 유지하며, 아이의 학습 능력보다 육체적 능력에 더욱 관심을 기울인다고 한다. ‘스칸디맘’이 잠깐의 유행이라기 보다는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견하는 전문가들이 많다. 이에 맞춰 관련 업계가 발 빠르게 ‘스칸디맘’들을 사로잡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전세계적인 ‘스칸디맘’ 열풍으로 아이들이 활동하기 편하고 절제된 디자인의 스칸디나비아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는다. 특히 스웨덴의 두 자매가 자신의 자녀들을 위해서 시작한 친환경 키즈 웨어 브랜드 GEGGAMOJA(게갸모야)는 스칸디나비안 특유의 심플하면서 우아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친환경 키즈 웨어 브랜드로 오가닉 코튼, 데님 등을 사용하여 패션성과 뛰어난 착용 감으로 스웨덴뿐만 아니라 핀란드, 독일, 스위스, 스페인, 영국, 미국, 일본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스칸디맘’들은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성뿐만 아니라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GEGGAMOJA(게갸모야)는 이런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GEGGAMOJA(게갸모야)의 오가닉 코튼 제품 군은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GOTS 인증 유기농 면을 사용하여 패션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전세계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GEGGAMOJA(게갸모야)는국내 진출을 위해 국내 전개사를 찾고 있다. 관련 문의는 그린신드롬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