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는 지난 24일 창조지역아동센터 포함 성남시 4개소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60명에게 이동안전 체험차량을 통한 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연중 운영 중에 있는 분당소방서 이동안전체험차량은 어린이들에게 화재 등 각종 재난상황을 체험하게 하여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체험교육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에 이바지 하고자 10개 지역(여주,양평,이천,광주,하남,성남,의왕,과천,부천,김포) 장애인시설, 유치원,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비상시 지하철 출입문 개방 체험 ▲지진상황 체험 및 열.연기 체험 ▲비상탈출 체험(수직사다리) ▲생활소방(가스누출. 전기화재) ▲경사하강식 구조대. 에어매트 탈출(3층)체험 등 각종 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교육은 저소득층 자녀로써, 계층별, 지역별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방학을 이용하여 능동적이고 실질적인 소방안전 체험기회를 부여하고, 각종 사고 및 재난 예방교육을 영상 이론교육과 실습체험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체험을 마치고 나온 어린이들은 “처음에는 조금 무서웠는데 이제는 하나도 무섭지 않다 혼자서도 잘할 수 있다” 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남수 예방과장은 “앞으로도 이동체험차량은 운영함에 있어, 저소득층 자녀 및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어린이들을 우선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운영방침을 전했다.

이동안전체험차량 체험을 원하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각종 단체에서는 분당소방서 홈페이지(www.bundang119.or.kr)나 분당소방서 예방과(☎)703-91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