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기공식 갖고 본격적 건립공사 시작

국내 최초로 성남시에 들어서는 종합직업체험관(Job World)이 노동부 주관으로 지난 15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립공사를 시작한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설립 부지 내에서 열린 이날 기공식에는 지난 2005년 성남시가 국책사업인 종합직업체험관(이하 잡 월드) 건립을 유치했을 당시 노동부 장관이었던 김대환 교수와 이대엽 성남시장, 이영희 노동부장관, 김대진 성남시의회 의장, 신상진 국회의원, 성남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잡 월드 착공을 축하했다.

△ 이대엽 성남시장, 이영희 노동부장관, 김대진 성남시의회 의장, 신상진 국회의원, 성남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잡 월드 착공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한빛예술단의 ‘타악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와 기념사, 축사, 환영사, 기념시삽, 기념발파 등이 진행됐다.

이대엽 성남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잡 월드가 성남시에 건립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이영희 노동부장관님을 비롯한 성남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성남시는 잡 월드 설립운영을 통해 연간 1,610억원 이상의 직접적인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수도권 32개 대학과 관련 산업체들 간 매개고리 역할을 하게 돼 복합 교육 문화공간(EDU Theme Park)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기공식을 갖은 잡 월드는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받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완공 예정인 오는 2011년 11월까지 국비 1천957억원이 투입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4-6번지 8만㎡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 3만8천460㎡ 규모로 지어진다.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비행’을 주제로 건립되며 직업세계관, 청소년체험관, 직업정보관, 어린이체험관 등 다양한 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120여개 체험시설을 갖추게 된다.

관람자들은 이들 체험관에서 사회의 다양한 직업군과 직업의 역사, 직업의 변화상을 살펴보고 도예, 목수 등 전통 제조업부터 우주개발 등 첨단기술직까지 50여개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이번 잡 월드 건립은 지난 2005년 5월 노동부가 사업대상지를 성남시로 최종 선정하고, 조달청이 지난달 초 삼성물산㈜을 시공업체로 최종 낙찰해 옴에 따라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