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문=피플 앤 페북] 남자 높이뛰기 세계 랭킹 1위로, 대한민국 최고기록(2.36m) 보유자인 우상혁 선수(26)의 용인특례시 입단식을 20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었습니다.

우상혁 선수는 내년부터 용인특례시청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됩니다.

용인특례시장으로서 우상혁 선수를 영입한 저는 우 선수가 2023년 헝가리 세계선수권,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 프랑스 파리 올림픽에서 국위 선양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우상혁 선수는 다른 여러 도시들이 손을 내밀었음에도 용인을 선택한 데 대해 기자회견에서 "국제경기에 많이 나가야 하는 상황을 용인특례시가 잘 이해하고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혀서 이끌렸다"고 말했습니다.

우 선수 측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용인보다 더 많은 금액을 제시한 곳도 있었지만 용인을 선택한 것은 시장의 관심 등 여러 측면에서 용인의 배려가 깊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우상혁 선수는 "2024년 파리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용인특례시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철저하게 준비하고 좋은 성과를 내서 용인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했는데, 그가 용인특례시민은 물론 모든국민에게 큰 기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평소 "할 수 있다. 올라간다"는 확신에 찬 자신감으로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우상혁 선수를 더 많이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용인도 우상혁 선수와 함께 비상(飛上)하겠습니다.

우상혁 조아용! 용인 조아용!

(* '조아용'은 아래 사진에도 있듯이 용인의 용(龍)을 형상화한 용인캐릭터로, 용인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

#이상일 #우상혁 #용인특례시장 #용인시장 #용인특례시 #용인시 #용인 #높이뛰기 #세계1위 #미르스타디움 #입단식 #파리올림픽 #조아용 #용인캐릭터

 

* 글 사진 : 이상일 용인시장 공식 페이스북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